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편 16편 4절-8절, 흔들리지 않는 믿음 - 삶을 큐티로

삶을 큐티로

by 구레네하 2023. 12. 20. 11:51

본문

반응형

삶이 어려워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필수 요소입니다. 흔들리는 믿음은 어려움과 고난을 극복하는 데 큰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편 16편 4절-8절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편 16편 4절-8절, 흔들리지 않는 믿음 - 삶을 큐티로
시편 16편 4절-8절, 흔들리지 않는 믿음

 

 

시편 16편 4절-8절, 흔들리지 않는 믿음

 

요즘과 같이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시대에,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이 흔들릴 수 있는 여지가 너무 많습니다. 특히 전쟁이나 분열, 다툼과 자연재해로 인하여 고통당하는 이들에 대한 하나님의 공의와 자비로우심에 대한 의심들이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 흔들리는 상황들이라 할지라도, 그리스도인들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지켜야만 합니다. 그래서 시편 16편의 저자는 이렇게 고백합니다.

 

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라
나는 그들이 드리는 피의 전제를 드리지 아니하며
내 입술로 그 이름도 부르지 아니하리로다
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나를 훈계하신 여호와를 송축할지라
밤마다 내 양심이 나를 교훈하도다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시 16:4-8)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눈물 겨운 노력이 필요합니다.

  1.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을 이루라. 하나님과 깊은 만남을 이루면 하나님에 대한 신뢰와 사랑이 더욱 깊어진다. 이를 통해 흔들리는 믿음이 견고해질 수 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순종하라.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믿음의 근거를 제공한다.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순종함으로써 믿음을 견고히 할 수 있다.
  3. 기도와 예배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라. 기도와 예배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욱 깊어진다. 이는 믿음을 견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가진 그리스도인은 어려움과 고난을 극복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큰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은 흔들려도 나는 내 믿음을 지키며 오늘을 살아가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