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애굽기 20장 6절, 하나님 외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 오늘의 한 구절 묵상

삶을 큐티로

by 구레네하 2023. 11. 19. 06:10

본문

반응형

출애굽기 20장 6절, 하나님 외에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 오늘의 한 구절 묵상
하나님만이 나의 힘이요 도움이 되십니다

 

 

출애굽기 20장 6절, 하나님 외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여러분이 사랑하고 의지하는 사람들의 행동에 대해 실망하거나, 큰 희망과 기대를 걸고 있던 누군가에게 실망한 적이 있습니까? 매우 가까운 친구가 여러분 또는 내 아이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만을 하거나 나의 배우자가 약속을 어길 때 마음이 아픕니다.

그러나 다윗의 삶을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사무엘하 15장부터 18장까지의 말씀에는, 그가 가족과 친척과 친구들로부터 받은 실망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밧세바와 간음하고 우리아를 전장에서 죽게 한 살인죄를 물으시고 벌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간음과 살인은 다윗의 죄악이었고, 용서를 받기는 했지만, 그 죄악들은 수년 후 암논이 누이 다말을 모욕하고 압살롬이 복수의 뜻으로 암논을 살해하면서 그의 자녀들 사이에서 비참한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이것들이 다윗이 하나님 앞에서 벌을 받기 시작한 발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범죄로 인하여 자신의 자녀들을 이런 사악한 짓을 벌이도록 몰고 갔다는 생각에 큰 고통을 받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와중에 다윗은 자신을 결코 저버릴 수 없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바로 '다윗의 하나님'이셨습니다.

 

다윗의 고백을 들어 보십시오.

시편 62:1-2, 7-8,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성도 여러분! 다윗의 고백을 통하여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오늘 여러분이 실망하는 부분들은 무엇인가요? 나와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상처를 입었다는 것을 알기에, 지금이 바로 다윗의 본보기를 따를 때입니다. 답답함 속에서도 감사와 기쁨으로 하나님께 응답하세요!

 


기도

주님, 저는 신뢰할 수 없는 사람과 세상과 이론들에 의지할 때가 많습니다. 오늘 저는 주님만을 의지하며 주님만을 따라 살아가기로 결단합니다. 나와 동행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곰곰이 생각하기

지금 처해 있는 여러분의 최악의 상황은 여러분의 삶에 새로운 의미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하나님의 최고의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포기하지 말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찾으십시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