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일성경 큐티] 레위기 13장 40절-59절, 아무리 비싸도 버리겠습니다

삶을 큐티로

by 구레네하 2022. 3. 21. 11:34

본문

반응형

3월 22일 화요일의 매일 성경 큐티 본문은 레위기 13장 40절부터 59절까지 말씀입니다. 본문에서는 머리와 이마에 생겨나는 피부병과 의복과 집에 생겨나는 악성 곰팡이에 대한 관리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문을 큐티하며 아무리 비싼 것이라도 포기할 수 있어야 함을 깨닫습니다.

 

매일성경 큐티
레위기 13장 40절-59절, 아무리 비싸도 버리겠습니다

 

 

아무리 비싸도 버리겠습니다

 

 

레위기 13장 40절-59절 본문의 구조

 

  • 40절-46절, 대머리와 악성 피부병
  • 47절-52절, 사물에 생긴 악성 곰팡이
  • 53절-59절, 사물에 생긴 악성 곰팡이의 재검

 

 

본문에 대한 나의 묵상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오늘 본문은 머리와 이마에 생긴 피부병에 대해 규정하고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깨끗하게 자신을 지켜 나가라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받습니다. 주변에 보이지는 않지만, 세균과 바이러스들이 공기 속에 존재하고 그 공기를 호흡하고 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청결하지 않으면 즉시 건강에 이상 신호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나는 내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는지 곰곰이 돌아봅니다. 또한 우는 사자와 같이 나를 삼키려는 사단과 죄악의 물결에 맞설 수 있는 영적 면역력을 유지하고 있는지 큐티합니다. 항상 깨어 있도록 도와주시길 성령님께 간구합니다.

 

나의 몸과 함께 내 소유도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나의 몸이 성결하듯, 내가 가진 소유도 정직하고 올바르게 모은 것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정직하지 못한 방법으로 모은 것이 아닌, 나의 소유들이 정당한 수고와 땀으로 거둬 들인 알곡이 되도록 애쓰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보고 계심을 기억하고, 코람데오의 신앙으로 오늘도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아가겠습니다. 함부로 탐내지 않고 거짓 증언하지 않으며 하나님 앞에서 바른 몸과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내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겸손히 고백하며, 주께서 주신 것이 탐욕의 소유가 되지 않도록 청결하게 지키겠습니다.

 

분에 넘치는 것을 추구하지 않겠습니다

주신 것에 만족하며, 적은 것이라도 주께서 주신 선물임을 알고 감사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높은 자리, 많은 재물 그리고 더 넓은 소유에 탐을 내지 않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면, 가시밭길도 감사할 수 있는 신앙을 가지도록 애쓰겠습니다. 내게 맞지 않는 것, 분에 넘치는 것을 바라보지 않고 항상 내 눈이 주의 말씀과 하나님을 향해 있도록 지켜 나가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안에 솟아나는 탐욕과 유혹들을 아시는 주님께서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그 같은 것에서 나를 보호하여 주옵소서.

 

 

아무리 비싸도 주를 위해 버릴 것을 결단합니다

 

내게 있는 것들 중에, 나에게 맞지 않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다면 아무리 비싼 값어치가 있어도 버리겠습니다. 악성 곰팡이가 생긴 의복이나 소유는 아무리 비싼 털이나 가죽이라도 불태우라고 하신 주님의 명령을 기억합니다. 그것들을 아깝다고 둔다면, 결국 나 자신까지 곰팡이에 감염되고 말 것입니다. 그러니 나의 영과 육을 범죄하게 만들고 탐욕스럽게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면, 아무리 비싼 것이라도 나의 믿음을 위해 버리며 주의 영광을 위해 버리기로 결단합니다. 이 결단이 말로 그치지 않고 삶의 행동으로 나타나,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는 겸손한 삶이 되도록 도와주옵소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