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가 하나로 연합하게 하소서, 하루의 삶을 큐티하다

삶을 큐티로

by 구레네하 2022. 2. 17. 01:12

본문

반응형

오늘 우리 세상은 더욱더 소형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일인 가구가 늘어나고 비대면으로 살아가며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꺼리는 시대를 살아갑니다. 그러나 인간은 혼자 사는 존재로 창조된 것이 아닙니다. 함께 살아가고 위로하며 격려하는 가운데 힘을 얻도록 창조되었습니다. 하루의 삶을 큐티하며 연합하게 되길 소망합니다.

 

하루_큐티
우리가 하나로 연합하게 하소서

 

 

우리가 하나로 연합하게 하소서

 

 

데살로니가전서 5장 11절, 개역개정 성경

 

그러므로 피차 권면하고 서로 덕을 세우기를 너희가 하는 것 같이 하라

 

 

오늘의 큐티

 

혼자보다 둘입니다.

인생은 혼자 살아가는 것보다 둘이 살 때가 훨씬 더 쉽습니다. 둘은 항상 하나보다 훨씬 유익합니다. 하나님께 한 번 물어보십시오. 에덴동산에서 혼자 살아가는 아담의 모습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너무나도 외로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보시며 "홀로 있는 것이 안타깝다"라고 말씀하시며 하와를 창조해 주실 정도였습니다.

 

함께 할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합니다.

우리들에게는 정직하게 내 속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좋은 동성의 친구가 한 명 이상 있다면, 우리 인생과 신앙 성장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배우자가 될 수도 있고 가장 친한 친구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당신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과 생각하고 느끼는 모든 것들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배우자가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접근 방식은, 당신이 생각하지 못한 문제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좋은 관계의 친구 혹은 배우자가 필요합니다.

부부 중에 아내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친구에게서 비슷한 이야기를 듣고 공감을 받으며 친구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얻었던 지혜와 조언을 듣기 원합니다. 해외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출국하여 낯선 선교지에 도착한 선교사는, 새로운 집과 환경과 사람들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야만 합니다. 비록 큰 스트레스가 있고 고달프고 어려운 순간들이 있다 할지라도, 반드시 낯선 나라의 현지인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야만 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하며, 먼저 다가가서 관계를 맺어야만 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십시오.

이처럼 우리에게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 해야만 더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가 서로 다른 모양과 사고방식과 생각과 감정들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하게 창조하셨습니다. 삶이 힘들 때 서로가 다르지만 그 가운데 서로 위로하고 덕을 세워 나갈 때, 더 큰 위로와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십시오. 그리고 옆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십시오.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기도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나의 삶을 맡기고 의지할 수 있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도와 주시고, 하나가 될 수 있는 배우자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신앙과 공감 속에서 연합하고 힘을 합하여 놀라운 능력을 나타내며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참고할 본문

 

잠언 27장 17절, 개역개정 성경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의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