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가복음 5장 21절-43절, 예수님의 치유를 통한 희망 - 생명의 삶 큐티 10분새벽설교

생명의 삶 큐티/마가복음

by 구레네하 2024. 1. 11. 21:21

본문

반응형

12년 동안이나 하혈을 하며 여러 의원들에게 고통 받았던 한 여인이 예수님을 통해 인생이 변화되는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죽은 딸을 다시 찾은 회당장 야이로 역시 예수님으로 인해 희망을 경험합니다. 마가복음 5:21-43의 10분 새벽설교문입니다.

 

마가복음 5장 21절-43절, 예수님의 치유를 통한 희망 - 생명의 삶 큐티 10분새벽설교
마가복음 5장 21절-43절, 예수님의 치유를 통한 희망 - 생명의 삶 큐티 10분새벽설교

 

 

마가복음 5장 21절-43절, 예수님의 치유를 통한 희망

 

 

서론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신 예수님은 자신의 사역 기간 동안 많은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그중에서도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고생하던 여인과 회당장의 죽은 딸을 치유하신 이야기는 놀라운 기적에 관한 이야기이며, 오늘 우리들에게 깊은 감동과 깨달음을 주는 이야기들 중 하나입니다. 이 두 이야기는 예수님의 치유 능력뿐만 아니라, 그분의 한 없는 사랑과 긍휼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본론

 

오늘 본문은 질병으로 고통 당하던 한 여인과 죽은 소녀를 다시 살리시는 내용을 통하여, 예수님 앞에서는 질병도 고침을 받을 수 있으며, 심지어 죽음까지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우리들에게 전해 줍니다. 구체적으로 두 사람에게 나타난 희망은 어떤 것이었습니까?

 

1. 혈루증을 앓던 여인

본문에는 먼저, 한 여인은 12년 동안 혈루증을 앓고 있었습니다. 당시 혈루증은 부정함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이 여인은 그로 인해 사회에서 소외되고 고통스러운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여인은 예수님의 소식을 듣고 목숨을 걸고 사람들 앞에 나섰으며 예수님을 직접 만나러 찾아갔습니다. 여인은 예수님의 옷자락만이라도 손을 대면 치유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믿음은 이루어졌습니다. 여인은 예수님의 옷자락에 손을 대자마자 혈루증이 멈추고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불치의 질병이나 인간의 치료로는 극복할 수 없는 질병이라 할지라도, 믿음을 가진 자에게 예수님은 치유의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능력을 의심하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나 기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순수하게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을 믿고 옷자락을 붙잡는 심정으로 간구할 때, 주께서는 우리를 치유해 주십니다. 치유의 희망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시길 바랍니다.

 

2. 죽은 소녀

다음으로, 죽은 소녀는 회당장의 딸이었습니다. 소녀가 죽자 회당장은 예수님께 도움을 청했습니다. 아마도 주위의 사람들은 이미 죽은 딸이 다시 살아날 수 없다고 회당장에서 이야기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회당장 야이로는 주변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오직 예수님께 희망을 두었습니다. 권능의 예수님은 소녀의 손을 잡고 "소녀야, 일어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자 소녀는 살아나 일어섰습니다.

딸을 잃은 아버지의 심정이 오죽이나 했겠습니까? 죽은 딸을 예수님께 맡길 때, 혹시라도 딸에게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으면 아버지로서 딸에게 더욱 미안한 마음을 가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회당장 야이로에게는 지금 예수님 밖에 희망을 둘 곳이 없었습니다.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요 궁극적인 소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본문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이 두 이야기는 모두 절망 가운데 있던 사람들이 예수님께 희망을 두었을 때 경험한 변화와 기적에 관한 내용들입니다. 예수님께 희망을 두었던 한 여인은 불치병을 고침 받았으며, 예수님을 바라보았던 회당장 야이로는 이미 죽어버린 딸을 다시 얻었습니다. 본문은 우리의 희망이 되시는 예수님의 치유 능력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수님의 사랑과 긍휼을 보여주는 이야기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혈루증으로 고통 당하는 여인의 아픔과 슬픔을 외면하지 않으셨고, 그녀의 믿음을 보시고 치유하셨습니다. 또한, 죽은 소녀의 부모의 슬픔을 아시고, 그녀를 살리심으로써 그들의 절망과 슬픔을 낫게 하셨습니다.

 

 

결론

 

예수님의 치유는 단순히 육체적인 치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영적인 치유와 희망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고통과 상처를 치유하시고, 우리에게 새로운 삶과 삶에 대한 희망을 전해 주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님의 치유를 통해 희망을 얻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희망이신 예수님을 붙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