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신체적 감정적 행동 증상들과 해소 방법들

카테고리 없음

by 구레네하 2023. 2. 1. 21:08

본문

반응형

오늘도 스트레스를 받으며 하루를 살았습니다. 방향을 몰라서 스트레스를 받고, 뜻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상종하기 싫은 사람과 함께 일해야만 해서 괴로웠습니다. 스트레스 상황에서 우리에게 어떤 증상이 일어날까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신체적 감정적 행동 증상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신체적 감정적 행동 증상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신체적 감정적 행동 증상들과 해소 방법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의 신체적 감정적 행동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이 증상들이 미약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가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고 만성적으로 변하게 되면, 증상들이 눈에 띄게 드러나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어떤 증상들이 생겨날까요?

 

1. 신체적 증상

스트레스로 인해 우리의 신체에는 두통이나 근육의 긴장, 가슴 통증, 심한 피로감, 식욕이나 수면의 큰 변화, 위장 장애와 피부 발진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통증들이 수반되고 식욕의 변화, 수면의 변화가 심하다면, 적절한 조치나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2. 감정적 증상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적인 문제 뿐 아니라, 감정적인 증상도 많이 나타납니다. 불안이나 과민성 장애들, 우울감을 느끼거나 지나친 분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혹은 안절부절못하지 못하여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또, 의욕 부족과 알 수 없는 중압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3. 행동 증상

스트레스는 우리의 신체적, 감정적인 변화를 야기하고, 우리의 행동까지 변화시킵니다. 현재의 스트레스 상황을 해결하고자 약물을 남용하거나 과식을 하기도 합니다. 혹은 사회적인 위축감을 느끼며 사람을 만나는 것을 꺼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나친 흡연이나 지나친 음주를 하는 행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들

 

스트레스로 인한 우리의 신체적 감정적 행동 증상들을 해소하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체적 증상 해소 방법

스트레스로 때문에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신체적인 활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산책을 하는 듯의 신체 활동은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고 굳어 있는 우리의 몸을 풀어 줄 수 있습니다. 혹은 간단한 스트레칭, 적절하고 질이 좋은 수면을 취할 때 우리의 몸과 기분이 상쾌함을 느끼게 됩니다.

 

2. 정서적 증상 해소 방법

스트레스로 나타나는 정서적인 증상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로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내가 편안하게 생각하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간단한 대화를 하거나 식사를 하는 일들은, 우리에게 정서적인 만족감을 주게 됩니다. 때로는 혼자서 여행을 함으로써 우리의 정서적인 스트레스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3. 행동 증상 해소 방법

행동 증상이 문제가 되는 점은, 약물 중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행동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미리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행동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예방하려면, 내가 해야 하는 일의 목록을 만들고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실천하려고 의지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시간을 관리하고 스스로가 할 일을 놓지 않도록 규칙적인 행동 관리를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의 증상과 해소에 대한 결론

 

세상 그 누구도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 역시 누군가에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게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을 원망하거나 비난하기보다는, 내가 스트레스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의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신체적 정서적 행동 증상을 해소하기 위한 계획을 세웁시다. 그리고 굳은 마음으로 계획을 꾸준하게 실천해 나갈 때,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