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을 만나는 법? 사람은 원래 혼자이기 때문에 삶이 힘들다

카테고리 없음

by 구레네하 2023. 6. 5. 18:19

본문

반응형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누군가와 함께 하고 집단을 만들어 생활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가만히 생각해 보면, 집단을 만들고도 사람은 외로워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지 않습니까? 사람은 원래 혼자이고, 그래서 힘듭니다.

 

사람을 만나는 법? 사람은 원래 혼자이기 때문에 삶이 힘들다
사람을 만나는 법이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할까?(사람 이미지)

 

 

사람을 만나는 법? 사람은 원래 혼자이기 때문에 삶이 힘들다

 

 

사람은 원래 혼자다

 

인생이 힘들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을 만나는 법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여러 전문가들이 "이런 방법으로 사람을 만나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난다" 혹은 "사람은 배려하며 만나야 한다" 등의 여러 방법들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생각해 보면, 사람을 만나는 방법으로 만났을 때에도 만족을 얻을 수 있을까요? 글쎄요. 인생은 원래 혼자서 살아가는 것 아닐까요?

 

1. 나를 대신해서 살아주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 주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살아가다 보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대충 살기도 합니다. 혹은, 다른 사람을 만나면 부족함이 채워지고 만족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사람을 만나고 인생을 살아가도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누군가를 만나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면, 우리는 어떤 일도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2. 나를 대신해서 책임져 주지 않는다

가끔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우리만이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훌륭한 방법으로 사람을 만나도, 그 사람이 대신 선택을 해 줄 수는 있을지언정, 선택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내가 져야만 합니다. 인생에서 내가 주도권을 잃는 그 순간부터, 우리의 삶은 의미가 사라지고 더 이상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좋은 사람을 만나는 법을 연구하기보다는, 내가 나 자신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훨씬 유익합니다.

 

 

대충 살지 말라

 

나 자신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대충 살아도 되겠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대충 살다가 어느 날 훌쩍 뒤를 돌아보면, 시간만 흘렀을 뿐 나에게 남아 있는 것이 전혀 없는 상황을 밎이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내 인생에서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내가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그 목표를 위해 달려가야만 합니다. 아무리 좋은 사람을 만나도, 그 사람이 우리의 목표를 이끌어 주거나 달성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지 않습니다.

 

 

나의 결론

 

따라서, 인생이 어려워지거나 힘들어졌다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만나서 그 사람을 의지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근본적인 생각도 버려야 합니다. 특히 요즘은 힘든 여건 속에서 20대와 30대가 살아가고 있는데, 20대와 30대의 시기에 다른 사람을 만나서 문제를 해결하려 하거나 포기해 버린다면, 그 인생은 금방 불행해질 뿐입니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굳건히 버티고 서 있어야 합니다. 버티고 참고 한 발짝씩 앞으로 나갈 때, 분명히 우리에게 좋은 날이 찾아옵니다. 비가 온 뒤에는 해가 비치고 땅은 더욱 단단하게 굳는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