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베소서 6장 1-9절,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관계 - 생명의 삶 큐티 새벽설교

생명의 삶 큐티/에베소서

by 구레네하 2023. 10. 29. 21:45

본문

반응형

오늘 생명의 삶 큐티 본문인 에베소서 6장 1절부터 9절까지의 말씀은, 가정과 직장에서의 관계에 대한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삶을 살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본문을 큐티하고 정리하였습니다.

 

에베소서 6장 1-9절,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관계 - 생명의 삶 큐티 새벽설교
에베소서 6장 1-9절,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관계

 

 

에베소서 6장 1-9절,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관계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관계

 

1. 부모와 자녀의 관계

바울은 자녀들에게 부모에게 순종할 것을 명령합니다. 이는 옳은 일이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부모는 자녀를 낳아 기르고 양육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자녀들은 부모의 가르침을 따라야 하며, 부모를 존중해야 합니다. 바울은 부모들에게도 자녀를 양육하는 데 있어 지침을 줍니다. 부모는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훈육해야 합니다. 부모의 사랑과 가르침은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상전과 종의 관계

바울은 당시 교회 안에 노예 신분의 그리스도인들이 있었기에 상전과 종의 관계에 대한 교훈을 줍니다. 상전과 종은 서로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서로를 섬기는 마음으로 일해야 합니다. 종들은 상전에게 순종해야 합니다. 이는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것과 같습니다. 종들은 상전을 기만하지 말고, 성실하게 일해야 합니다. 상전들은 종을 위협하지 말고, 종을 배려해야 합니다. 상전은 종의 영적 신분을 기억하고, 종을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존재로 대해야 합니다.

 

 

본문을 삶에 적용하기

 

에베소서 6장 1~9절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교훈입니다. 우리는 가정과 직장에서 서로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서로를 섬기는 마음으로 일해야 합니다.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는 서로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서로를 사랑으로 대해야 합니다. 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는 데 있어 사랑과 지혜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녀는 부모의 가르침을 따라야 하며, 부모를 공경해야 합니다. 또, 직장에서 상전과 종은 서로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서로를 섬기는 마음으로 일해야 합니다. 상전은 종을 배려하고, 종의 헌신을 인정해야 합니다. 종은 상전에게 순종하며, 성실하게 일해야 합니다.

 

 

나의 결론

 

에베소서 6장 1-9절은 하나님 나라의 질서를 이루는 관계에 대한 교훈입니다. 우리는 가정과 직장에서 서로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서로를 섬기는 마음으로 일할 때, 하나님 나라의 사랑과 평화가 이 땅에 널리 퍼질 것입니다. 본문을 큐티하면서, 나도 부모님께 순종하고 공경하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부모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잘 듣고, 부모님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싶습니다. 또한, 나는 직장에서 상사에게 순종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종이 되고 싶습니다. 상사의 지시를 잘 따르고, 상사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오늘부터 나는 가정과 직장에서 서로의 권위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서로를 섬기는 마음으로 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참고할 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