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 시작기도] 분별할 지혜를 주옵소서!

시작을 기도로

by 구레네하 2022. 3. 17. 22:32

본문

반응형

3월 18일 금요일의 매일성경 큐티 본문을 묵상하고, 말씀대로 하루를 살아가기 위한 시작기도를 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처럼 나도 오늘을 거룩하게 살아가기 위하여, 거룩한 것과 그렇지 않을 것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기에, 하나님께 간구하며 출발하고자 합니다.

 

아침 시작기도
분별할 지혜를 주옵소서!

 

 

오늘 아침 시작기도

 

 

레위기 11장 44절-45절, 개역개정 성경

 

나는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 길짐승으로 말미암아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분별할 지혜를 주옵소서!

 

거룩함을 닮길 원하시는 하나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명령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세상의 모든 피조물과 구별되어 영광과 존귀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께서 주신 명령이니, 겸손히 그 말씀 따라 오늘 하루를 거룩하게 살아가길 원합니다. 오늘 말씀과도 같이, 부정한 것을 멀리하고 상식적이지 않은 것을 멀리하여 나의 몸과 마음을 정결하게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내 영혼과 인생을 죽음으로 몰고가는 죄를 멀리하게 하옵소서. 내 눈이 쾌락이 아니라 말씀을 보게 하시며, 내 귀가 욕심의 속삭임이 아닌 찬양의 소리를 듣게 하옵소서.

 

지혜를 후히 부어 주시는 하나님!

지혜가 부족한 저에게 하늘의 지혜를 부어 주옵소서. 거룩한 것과 타락한 것을 구별하지 못하는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옵소서. 매 순간 내 안에서 역사하시며 바른 길로 이끌어 가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는 마음"을 주옵소서. 내 욕심의 말과 주님의 음성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뜻에 따르게 하시고, 주님의 거룩함을 닮아갈 수 있는 용기와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거룩하기로 결단하는 자를 기뻐하시는 하나님!

 

오늘 나의 삶을 주님께 맡깁니다. 나의 생각과 욕심을 따르지 않고, 세상의 즐거움을 끊겠습니다. 이전에 즐기던 인터넷과 내가 즐거워하던 것들을 잠시 접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하루만큼은 거룩하신 하나님을 조금이나마 닮아 가겠습니다.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거룩하신 형상을 나타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향기를 나타내기 위해 성실하겠습니다. 나의 연약한 의지를 기억하여 주셔서 붙잡아 주시고, 스스로 이 결단을 깨뜨리지 않도록 보호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함께 보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