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삶과 이미지는 내가 변화 시키며 만들어 간다

필수 정보

by 구레네하 2023. 6. 10. 08:44

본문

반응형

예전에 분명하고 절도 있는 삶을 추구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정직하고 바르며 철두철미한 삶이 진실하고 바른 삶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규칙을 숙지하고 그 규칙을 따라야만 했고, 규칙대로 하지 못하는 나 자신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내 삶과 이미지는 내가 변화 시키며 만들어 간다
계속되는 고민과 변화의 노력은,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변화시켜 준다

 

 

내 삶과 이미지는 내가 변화시키며 만들어 간다

 

 

과거의 이미지가 오늘에는 변화하기 마련이다

 

나 자신의 이미지는 절도 있고 딱딱한 모습, 그리고 타협이나 대화가 잘 안 되는 불통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규칙을 어길 때에도 규칙을 들이밀면서 "규칙 준수"를 외쳤습니다. 그런데 세월이 지나면서, 점점 예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해가는 나를 보게 됩니다.

 

 

모든 것에서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영향을 주고 받은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고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온실 속의 화초로 자라도 독립한 후에 거칠고 험한 세상에 직접 뛰어들면, 성격이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가진 성격이나 가치관, 능력 등은 주변의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으며, 그 영향을 따라서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변화의 증거들

 

1. 예전에는 직설적이었는데?

친구들에게 자주 듣는 이야기 중에 하나는, "예전에는 직설적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순화된 말을 하네?"입니다. 과거에 얼마나 직설적으로 말을 함부로 해댔는지, 친구들이 이제는 "순화된 말"이라는 표현을 하는 것일까 곰곰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과거에 만들어진 나의 이미지는 아마도 딱딱하고 직설적이고 타협이 없는 독불장군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많이 부드러워졌고, 타협을 아는 이미지로 바뀌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2. 완전히 바뀌었는데?

가깝게 지내던 지인들 중에 한 사람은, 인생의 목표를 분명하게 세우고는 완전히 바뀐 경우에 해당됩니다. 이전에는 돈이나 부유함에 관심이 없었던 지인이었습니다. 그저 매일의 삶을 편안하게 즐기며 사는 것이 최고라고 늘 입버릇처럼 말하며, 많이 가지는 것은 거추장스럽다고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뜻밖의 질병을 얻었고 그 치료 과정에서 많은 비용이 소요되었기에 건강을 위한 돈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회복되었는데, 큰 일을 겪은 후에는 돈을 많이 모으는 것으로 생각이 180도 달라졌다는 것을 대화를 통하여 알 수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이미지와 변화로 바꾸어 나가자

 

사람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항상 유동적이고, 긴 세월 동안에 변화하기 마련입니다. 다양한 환경적 요인들과 심리적 요인들이 사람을 변화시켜 나갑니다. 따라서, 좋은 이미지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월의 흐름에 순응하면서 그 순간에 최선을 다하며 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하는 한 가지의 사실은, 변화하여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미지는 내가 만드는 것이며, 항상 고민하며 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가장 만족스럽고 행복한 삶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